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SK컴즈에서 준비한 넥스트 싸이월드의 정체는 "ⓒ로그(cLog, C로그)"였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동안의 SK컴즈의 서비스들과 달리 조용하게 준비되어온 가칭 넥스트 싸이월드로 준비되어온 서비스가 오늘 공개 됐다. 이름은 ⓒ로그 (cLog) 이다.

ⓒ로그 ??

ⓒ 는 트위터의 @을 연상시키고 C는 싸이월드를 연상시킨다. 또 cLog 라고 보면은 blog에서 앞글자만 바뀐듯 하다.

서비스를 잠깐 살펴보면 알겠지만 ⓒ로그는 이름에 여러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만큼 여러 기능들이 합쳐져 있다.


사실 일반인에게는 9월달에 나온다는 것만 알려 졌을 뿐(엄밀히 따지면 SK컴즈가 넥스트 싸이월드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것 조차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언제 나온다는 것은 알려지지 않았다. 나도 오늘 갑작 스럽게 알게 되었는데, 네이트 메인페이지를 통해서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싸이월드 로고가 들어가야 할 자리에 못 보던 로고가 나왔다. 그래서 들어가 봤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페이지가 나온다. 차두리, 차범근, 박경철, 구준엽 등 유명인사들이 미리 섭외가 된 듯 보인다.

뭐 일단 만들어 봤다. ⓒ로그 만들기를 눌렀다.



기존 싸이월드 이용자는 만들겠다는 버튼만 누르면 바로 만들어 진다. 거기에 선물까지 주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끌리는 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첫 느낌은 보통 블로그 처음 만들었을 때의 느낌이다. 그런데 벌써부터 뭔가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 일촌/팬 들의 활동이 나에게도 보여지는 것이다. 이 화면은 모아보기 화면은데, 본인에게만 보인다.

가만 살펴보니 기본적으로는 트위터에 가깝고 페이스북, 블로그, 미니홈피 순으로 비슷하다. 배경음악과 친구추천 등은 미니홈피와 블로그에서 처럼 그대로 사용가능하다.

추가적인 설명은 일단 공식 소개페이지로 대신하고 http://happy.nate.com/contents/2010_cLog.asp, 자세한 내용은 사용해 본 다음 올려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