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

(6)
용산역 아이파크몰 영풍문고 며칠 전 기사에 용산역에 영풍문고와 독서공간이 새로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다. 기사에서 별마당 도서관과 비교, 지객효과, 쇼핑몰 가운데 노른자위 공간 등의 표현을 쓰길래 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을 기대했다.아이파크몰 영풍문고 후기몰 건물 가운데 있기는 함. 하지만 용산역 이용자와 몰 이용자의 동선이나 몰 구조의 특성을 고려해보면 공간의 기준점이 되거나 머므르게 하기에는 비효율적인 위치. 기획자 의도는 모르겠지만, 내겐 "용산역만 이용하는 뜨내기는 안 왔으면"하고 만든 것 같은 느낌.결과적으로 용산역만 이용하는 사람중 아는 사람들이 시간 때우는 장소가 될 것 같다.서점 영역으로 한정하면, 일반적인 쇼핑몰내 대형 서점과 다른 점 없음카페와 앉아서 책 볼수 있는 공간, USB충전과 220V 전원 콘센트가 있는 테..
17일 서울 비행기 소리는 21일 전투기 에어쇼 연습 아침 10시 부터 비행기 소리, 정확하게는 전투기 소리가 엄청 크게 나서 뭔가 했는데, 찾고 찾고 찾아 보니 에어쇼 연습비행이었다.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https://pixabay.com/ 17일 오전 비행기 소리 이유 ( 전투기 에어쇼 )누가 : 블랙이글스뭣때문에 :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 축하비행 예행연습어디 : 서울 국회의사당 상공언제 : 2018년 4월 17일, 오전 10시~10시 30분 / 오후 3시~3시 30분, 기상 안 좋으면 18일 같은 시간 예정본행사 : 2018년 4월 21일 오후 1시 50분 부터 30분간 예정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4079745 음.. ..
영등포 대관원 짜장면 이 동네에는 짜장면을 맛있게 하는 집이 없다 싶었는데, 맘 먹고 찾아 보니 하나 나오긴 나왔다. 보통 영등포구청 맛집 정도에서 검색되는 것 같다. 대관원 짜장면 비주얼보통 이 집은 기본 짜장면 말고 간짜장 맛집으로 소개 되는 것 같다. 주력 메뉴 하나만 파는 집은 아니고 모든 메뉴를 다 한다. 난 맛집 소개하는 사람은 아니니 그냥 짜장만 시켰다. 대관원 짜장면 가격짜장면 한 그릇에 5000원 이다. 메뉴판은 아예 안 보고 짜장면만 시켜서 다른 메뉴는 모르겠다. 대관원 위치위치는 영등포 구청역과 당산역 사이 가운데 지점이다. 어느 쪽에서 가도 10분 정도 걸린다. 2호선이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딱 그지점이다. 골목에 마트가 보이고 그 위 2층이 대관원이다. 솔직히 눈에 잘 안 띈다. 몇 번 지나다닌 ..
스타필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강남의 상징적인 상업지역 한 가운데 위치한 개방형 무료 도서관인 별마당 도서관. 확실히 스타필드 체계가 들어서기 전과 후의 코엑스는 느낌 부터가 다른 것 같다. 스타필드 전엔 실제론 그다지 복잡하지 않은 지하임에도 상당히 복잡하게 느껴졌고, 강남임에도 싸구려 느낌이 나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확실히 고급스러워 졌다. 상가도 많이 비어 있었는데, 이제는 공실이 거의 없다.별마당 도서관은 확실히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는 느낌이다. 공간 자체는 복잡하지 않아도 주요 목적시설인 서점이나 영화관을 가려면 지하철에서 꽤 먼 거리를 걸어야 해서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몇 번 씩 안내 지도를 봐야 했지만 이제는 별마당 도서관까지 가고 거기서 다시 목적지 까지 찾아가면 상대적으로 복잡한 느낌이 덜 든다. 물론 기존의 구조적 ..
코엑스 버거킹 불고기버거 셋트 몇 년 전부터 버거가 값 싸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게 된 것 같다. 버거 단품은 아무리 싸도 3000원이 넘고, 셋트가 기본적으로 6000원이 넘은지도 오래되었다. 먹을만한건 보통 8000원이 넘고 어떤 건 수제가 아닌데도 거의 만원에 육박한다.그래서인가, 언젠가부터 할인 아니면 안 사먹게 되는 것 같다. 영화 보기전 기다리며 먹은 버거킹 불고기 버거 셋트. 50% 할인 받아 2500원에 먹었다. 그래도 왠지... 비싸다고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인가.버거킹 불고기버거 셋트 평가불고기 버거 : 그냥 불고기버거, 특별한거 없다. 고개 패티 외엔 양파가 많이 들어간 편이다. 햄버거 맛이다.콜라 : 어디 꺼더라. 못 봤다. 이것도 그냥 콜라다.감자튀김 : 하얗고 좀 굵은 것 같은 감자튀김. 내입엔 ..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1) : 어마어마한 게임 무비클립을 보는 느낌 영화를 찾아 보는 편이 아니라 전혀 관심 없었던 영화다. 최근에 누군가가 언급하길래 찾아 봤는데, 그 유명한 스필버그가 만든 가상현실 영화라니 갑자기 보고 싶어져서 보게 됐다.월요일 메가박스에 저 시간은 엄청 한가했다. 300명 정도 들어가는 상영관에 20명 정도 들어왔나... 아무튼 특별한 방해 없이 가운데서 잘 봤다. 나올때쯤 되니 학생들이 꽤 많았다.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 Ready Player 1 ) 감상평한마디로 어마어마한 게임 무비클립을 보는 느낌이었다. 정말 어마어마어마한...텍스트 미디어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2000년 이전의 게임, 영화, 애니, 음악을 집어 넣은 것 같다. 물론 미국이 메인이고, 일본이 서브.일반 대중인 내가 보기에도 몇몇 장면은 그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보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