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

(1232)
일론 머스크 '강제로 우유 먹이기' 짤 원본 유래/ Forced to Drink Milk Original 관심 끌기에 대가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대놓고 노출하지는 않으면서도 약간 야릇한 느낌을 주는 사진에 글자를 넣은 사진을 트위터에 올린 적이 있다. https://twitter.com/elonmusk/status/1625368108461613057 트위터에서 즐기는 Elon Musk “https://t.co/iZUukCVrl5” twitter.com 개인적으로 일론에게는 관심이 없고, 짤은 뭔가가 끌려서 찾아봤더니 서양에서는 나름대로 역사가 있는 유명한 짤이었다. 강제로 우유 먹이기 짤의 역사 이 짤의 역사를 잠시 살펴보면, 어떤 작가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https://www.instagram.com/p/Bcu0_sagc9j/ Instagram의 Eugeny Hramenkov님 :..
자기 맞춤법은 틀린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즐겨찾기 하다가 즐겨찾기 아이콘 이름이 뭔가 다른 것 같아서 확인해보니 이렇네..
제 2의 날강두(호날두) 사태를 막기 위한 노력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25&aid=0003200127 날강두 악몽…"뭐라고?" 브라질 기겁한 네이마르 비밀조항 브라질전을 성사시킨 정재훈 매치 에이전트가 브라질 유니폼을 들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 정재훈 대표] 한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1-5로 sports.news.naver.com 핵심은 "한국전 못 뛰면 일본전도 못 뛴다."인데, 뭔가 선택권을 주는 것 같으면서도 최악의 경우에도 배아프지는 않는 옵션인것 같다.
통신사 인터넷 속도 감시용 토렌트 통신사들이 비싼 인터넷 요금 받으면서 속도로 장난질 한다는 말이 많은데, 따로 프로그램 쓰지 않고 상시로 감시하는 방법이 있다. 사실 이걸 소비자가 따로 감시해야 하는 게 말이 안 되긴 하지만... 아무튼. 토렌트를 자주 쓰면 굳이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따로 깔지 않아도 되고 속도가 안 나는 것 같다는 의심을 할 필요도 없다. 저 다운 속도를 보면 대충 현재 라인 속도를 알 수 있다. 8 bit = 1 Byte 이므로 100M bps 상품은 이론상 최대치가 12.5MB/s 이고, 500M bps 는 62.5MB/s, 1G bps 는 125MB/s다. 대충, 각각 11MB/s, 55MB/s, 110MB/s 이상 나오면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할 때 통신사로서는 최선을 다했다고 볼 수 있다. 요즘엔 느린 축에 속..
국가별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률 통계 국가별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률 차트 인터넷에 국가별 백신 접종율 정보를 잘 정리해 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통계 사이트 : https://ourworldindata.org/covid-vaccinations Coronavirus (COVID-19) Vaccinations - Statistics and Research Our data on COVID-19 vaccinations is updated each morning (London time), with the most recent official numbers up to the previous day. ourworldindata.org 다른 뉴스 사이트들에 있는 통계도 대부분 위의 사이트를 정보 출처로 적어두..
코엑스 삐에로쑈핑 이거 생긴지 얼마 안 되서 가 봤는데, 나름 재미난 것 같다. 나름.인터넷 기사의 댓글은 냉소적이지만 일주일에 한 두번씩 지나가면서 보면 평일에도, 점심-저녁 중간의 애매한 시간에도 한가보여서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본 적이 없다. 개인적으로 붐비는거 싫어한다. 그래서 오픈 첫 주에 딱 한번 들어가 봤다.첫째주에는 당연히 엄청 분볐고, 방송하고 있는 유투버나 스트리머들도 많았다. 지금은 일단 밖에서 뭐 하는 사람은 없다. 내부 느낌은 예전에 관리 개념 없던 학교 앞 문방구 느낌이다. 일부러 통로를 좁게 설계해서 비좁은 느낌이 든다. 가방 없는 맨 몸이 아니면 한 통로에 두 명 이상 지나기 힘들어서 한 자리에서 진득하니 물건을 고를 수 없다. 사람이 꾸역꾸역 들어오고 한 자리 가만히 있으면 민폐 느낌..
블로그 검색 노출에 네이버 다음은 버리고 구글에 맞추기로 최근에 복합적인 계기로, 블로그를 네이버나 다음이 아닌 구글에 맞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근간을 형성한 것들에는 많은 책들과 경험이 있고 설명하자면 길지만, 트리거로 작용한 요인은 비교적 간단하다.바로, 생활코딩 이라는 코딩 교육 동영상들 중 web1 강의내용 안에 HTML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 대목 때문이다.위 내용이 최근에 마음속에 형성되고 있는 인프라에 의지한 세계관에 불을 질렀다. (인프라의 개념이 포함된 적절한 단어를 아직 찾지 못해 인프라라고 쓰고 있다.)이후 차분히 생각하니, 항상 의식을 소모해야만 유지되는 어떤 것이 아닌 최소한의 의식을 소모하면서도 점차 개선하며 누적시킬 수 있는 시스템에 의지하면서 그 위에 내 것을 구축하는게 맞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물론 즉각적인 성과는 당연히 없..
씨유 헤이루 커피 500ml ( CU HEYROO COFFEE ) 자주 마시는 편의점 커피우유다. 1+1 같은 행사는 안 하지만 그런 우유랑 비교해서 가성비가 좋은 것 같다. 가성비 좋은 편의점 커피우유보통 커피우유가 생각보다 카페인 함량이 많고, 원유 함량은 적은데, 이 우유는 원유 비율이 높은 편이다. [ETC] - 바나나우유 딸기우유 커피우유의 우유(원유) 함량 비율얼마 전에 원유 함량을 조사해 발표한 기사를 참고해 쓴 글인데, 헤이루 커피는 원유 비율이 높은 편에 속한다. 헤이루 커피 원유비율이 50%. 가격은 1500원, 매일유업 제조 근데... 이거 쓰면서 알았는데, 제품유형이 아예, "커피"다. 제품 이름도 그냥 헤이루 커피고, 우유라는 표현은 없다. @.@보통은 원유를 적게 넣고 우유인척 하는데, 이제품은 반대로 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