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C로그.. 사람들은 사소한데서 삐지더라..

반응형

뭔가 있어 보이는 장혁C로그 화면이다.

하지만 보통 사람은..


없어 보인다. 장혁C로그 처럼 꾸미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 기능이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것 때문에 C로그를 탈퇴한 사람들이 몇 있다.

사진 올리고 보여주는 기능일 뿐인데, 일부 홍보용 연예인에게만 적용해서 감점요인이 된 부분이다.
연예인도 하는 C로그 라는 느낌 보다는 연예인을 위한 C로그 라는 느낌이 들 수 있다.
이런 생각을 다수가 가지면 치명적이 될 수 있다.
C로그가 꼭 필요한 것도 아니고, 대접도 못 받는다는 생각이 들면 누가 쓸까 싶다.

열심히 만들었는데 사소한 것 때문에 사람들이 등돌리면 억울할 것이다.


다음,

C로그 만들면 BGM 준다. 관련 글도 많이 썼다.

[Cyworld/tip] - 싸이월드 C로그 너무 빨리 만들어 못 받은 BGM 5곡 받는 법
[Cyworld/comment] - 자꾸 늘어나는 싸이월드/네이트 C로그 개설 선물들

근데.. 영자C로그에 가 보면 아직도 BGM 못 받았다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줬다가 뺐는 것 다음으로 마음 상하게 하는 일이 존다고 했다가 안 주는 것이다.
중간에 BGM을 주는 조건이 바뀌기는 했지만 사람들은 그냥 C로그가 있으면 BGM을 주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런데 받지 못했다. 당연히 마음 상한다. 싸이월드에서 준다고 했는데 안 준다. 싸이월드가 미워질 것이다.

게다가,

그냥 BGM 5곡을 준다고만 해놨다. 미리 정해진 10곡 중에 5곡만 준다는 사실은 실제로 받게되는 시점에 알게 된다.

http://c.cyworld.com/ 페이지

C로그 이벤트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로그 개설 후

C로그를 만드는 사람은 아마도 BGM 쿠폰 5장이 생기는 걸로 기대했을 것이다. 나역시 그랬다. 그래서 무지 실망했다.
그나마 나 같은 경우는 다 아는 노래였고, 좋은 노래들이란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의 주 사용자 10대들은?

잘 모르는 가수에 잘 모르는 노래들일 뿐이다. 5곡이나 준다고 고마워할까? 아니면 속았다는 느낌이 들까?
아마도 또 싸이월드가 미워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사례가 더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바뀌었다. 영자C로그에만 나타나는 특이한 현상이 있었는데, 아마도 버그였던 것 같다.
어떤 버그였냐 하면 C로그에 처음들어가면 나오는 주인의 일거수일투족이 안 나오는 버그였다.
근데 이 현상이 하필이면 영자C로그에만 나타났다. 오해하기 딱 좋게 말이다.

지금은 잘 나온다. 안 그래도 사생활 보호 안 된다고 난리인데, 더 난리 칠뻔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