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네이트의 스타네트워크 검색

반응형
며칠 전부터 네이트에서 사람이름을 검색하면 새롭게 나오는 것이 있다.


(그렇고 그런 사이? 여담이지만 이 어구 선택은 잘 못 됐음. 호기심을 자극하기는 하나 부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스타네트워크라는 신규 검색 서비스와 네이트에도 부정적인 느낌을 가미해주는 효과가 있음.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이런 것들이 모여 네이트와 네이트 서비스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세심한 책임자라면 꼼꼼하게 살펴봐야 함.)


스타 네트워크? 인맥을 보여주는 서비스 같은 느낌이다.

스타 네트워크 공식 설명 페이지 : http://natesearch.egloos.com/10734738

위의 설명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프로필 아래 스타 네트워크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관련 인물을 그래프 형태로 보여주고 관련 인물을 누르면 어떤 관계인지 보여준다. 일촌관계는 물론 미투데이, 트위터 친구인지도 파악해주고, 같은 작품이나 작업을 했는지 아니면 같은 이슈에서라도 엮였었는지 보여준다.


검색창에 유명인 이름 2개를 넣으면은 관계를 바로 볼 수 있는데, 전혀관계 없을 것 같은 사람을 넣었는데도 관계가 나온다. 유명인 끼리는 어떻게든 연결되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 생기를 기대했던 서비스이고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한데, 반복 요소가 있어야 할 듯 하다. 그러니까 신기해서 한참 검색해 보다가 하루 이틀 지나면 흥미가 떨어질 것 같은 서비스다.
(하나가 만족되면 꼭 다음 것이 아쉬운게 사람 마음인 것 같다.^^)

그래도 SNS에 강점이 있는 SK컴즈 다운 서비스를 만들려는 것 같아 좋아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