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네이버 N드라이브 대박!! 야한 동영상 서비스까지 @.@

반응형
네이버의 N드라이브, 이거 정말 대박인 것 같다. 처음 나왔을때만 하더라도 그냥 웹하드려니 했는데(처음엔 실제 그랬다), 이제는 못하는게 점점 없어지는듯 하다.

문서파일 올려서 뷰어 없이도 내용 볼 수 있고, 음악파일은 들을 수 있고, 동영상 파일은 감상 할 수 있다. 속도도 사용중인 인터넷 라인의 거의 최대 속도로 나온다.
게다가 이게 전부 모바일 기계(스마트폰, 아이팟터치, 갤럭시탭 등)에서도 된다. @.@

개인적으로 나는 동기화라는 기능이 싫고 귀찮아서 아이팟터치에서 음악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데, N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음악을 받을 필요도 없이 들을 수 있다. 물론 다운도 가능하다. @.@

물론 플레이어가 음악재생 이외의 기능이 전혀 없기는 하지만 분명 부가기능이 추가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

동영상도 그냥 N드라이브에 올리면 모바일 기계에서 바로 볼 수 있다. 변환도 알아서 해준다. 2GB 이하의 파일만 봤는데, 변환에 10초도 안 걸린다. 구형 기계에서 동영상 볼때 자주 튕긴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기계 문제이니.. ㅠ.ㅠ

아무튼 N드라이브 이거 대박이다.



그런데... ( 이제 본론이다. ㅡ_ㅡ++ )

N드라이브에는 야한 동영상 서비스(?)도 있다. 이건 랜덤 당첨된다. @.@

며칠전, 잠 못 이루다가 못 봤던 것을 보려고 N드라이브에서 동영선 하나 재생 시켰는데... 기대했던 그 프로그램은 안 나오고 엉뚱하게 옷을 하나만 입은 여자가 나온다. @.@??????

계속 봤다. 일본말을 한다. 어.. 이거 익숙하.... 아니다. ㅡㅡ;;;;;

아무튼 또 계속 봤다. 여자가 눕는다. 그리고 진동기!!!!!!!

일본 동영상이 확실했다. 계속 봤다. 계속 봤는데... 모자이크처리 안 한 동영상이었다. @.@;;;

여기까지 확인하고 닫기 터치.. (진짜임. 여자 주인공이 내 취향이 아니었음. -_-;;;;)






일단 이 동영상에는 재생바가 없음을 알 수 있다.(빨간줄 표시) 정상적인 동영상이 재생되면 재생바가 나오고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그 밑에 보이는 동영상 제목은 원래 보려던 동영상 파일 이름이다.

모바일 N드라이브에서 동영상을 재생시키면 우선 기계에서 재생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환 되고 그 후에 그 변환된 파일이 재생 된다. 재생 화면에서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변환된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것이 아니라 원본 파일이 다운로도 된다. 그리고 재생 기능을 이리 저리 써 보면 알겠지만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다시 재생 하거나 재생 도중 다른 기능을 좀 사용하고 난 후 다시 재생해도 변환 과정을 다시 거친다. 즉, 매번 재생을 위한 임시파일을 만들고 재생 상태에서 벗어나면 바로 폐기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주 가끔 재생(또는 변환)에 실패하거나 위처럼 다른 동영상이 나온다.

문제는 이게 심각한 보안문제라는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이 올린 동영상을 볼 수 있다면 다른 사람도 내가 올린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위와 같은 경우라면 재미있는 에피소드 쯤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누군가가 버그발생 원리를 알아서 모든 동영상에 접근이 가능하다면 진짜 심각해 질 수도 있다. 또, 동영상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원인이 되는 부분이 어디냐에 따라서 문서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문제는 더 커진다.

이 에피소드는 중요한 자료를 온라인에 보관하는 것에 대해서 아직은 꺼려지게 만드는 사건이 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