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tip

팝업형 미니홈피와 전체화면 미니홈피(풀 미니홈피)

반응형
얼마전부터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의 팝업형 미니홈피 말고 전체화면용 미니홈피가 생긴 것이다. 물론 없던 데이비 처럼 신규 서비스는 아니고 보여지는 방식만 바뀐 것이다.

신규 형식의 미니홈피는 http://q.cyworld.com/TID 형식의 간단한 인터넷 주소를 가진다.

예전 처럼 싸이월드가 잘 나가거나 내가 20대 였거나 했으면 벌써 이에 대한 글을 썼을 텐데, 시간이 지나니 자연히 의욕이 떨어지는 것 같다. 고로 상세한 내용은 http://www.cyworld.com/cyevent/fullmh/main.asp 에서 확인하는 것으로 갈음하고 그냥 불편한 것과 특이한 것 이야기를 하려 한다.

먼저, 팝업형 미니홈피와 전체화면형 미니홈피 전환하기

일단 전체화면형 서비스가 나오고 얼마 있다 미니홈피에 들어갈때 이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바꾸겠냐는 식의 안내가 나온다. 이러든 저러든 한 번 거의 반 강제적으로 전체화면용으로 기본 설정이 바뀌게 된다. 근데.. 다시 팝업형으로 돌리는 메뉴를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인다. 결국 바꾸는 메뉴를 찾긴 찾았는데, 전체화면용 미니홈피에서는 그 설정으로 가는 메뉴가 없다.

그래서 아직도 팝업형 미니홈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미니홈피를 다시 원치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팝업형 미니홈피로 돌리는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다.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에 일촌/클럽 바로가기 메뉴를 누르면 마이싸이월드 가기라는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다시, 설정 >서비스이용설정 > 기본홈 설정 > 미니홈피 > 팝업 type 으로 설정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예정의 팝업형 미니홈피로 돌가간다.

http://myc.cyworld.com/settings/profile/defaulthome (싸이월드 특성상, 오래되면 바뀔 수 있음. -_-;;;)



그 다음, 미니홈피 사진첩에 올린 사진은 싸이월드의 로그인세션이 없으면 불러올 수 없다. 그러니까, 싸이월드에 로그인 하지 않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올린 사진만 불러오는 것은 안 된다.

http://cyimg41.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410025%2F2013%2F11%2F17%2F62%2FaeGftg8%2Ejpg

예를 들어 위 사진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접속한 창이 있지 않으면 볼 수 없다.

그런데 전체화면용 미니홈피에 올려진 사진주소로는 외부에서 바로 볼 수 있다.

http://q.cyworld.com/16279735/viewUrl/678650030?from=photo&attachName=%2F410025%2F2013%2F11%2F17%2F62%2FaeGftg8.jpg
 

예를 들어 위 사진은 미니홈피 미니홈피 없이도 바로 볼 수 있다.

같은 사진인데, 위 주소로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 안 되지만, 아래 주소로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 된다.

어쩌면 아래 경로도 막을지 모르겠다. 꼭 그래야 할까 싶기는 하지만 말이다. 



추가 >> 확인해 보니 전체화면용 미니홈피 이미지 경로는 실제 이미지 경로가 아니라 간접 경로였다. 우클릭으로 이미지만 따로 불러보니 미니홈피용 경로의 이미지가 나왔다. 즉, 원본 이미지만 불러오는 용도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