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

아이리버 e100 펌웨어 1.09 평가..

반응형
맨처음 있던 펌웨어(1.04) 에서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다가 고생한 경험으로 자동업데이트를 끄고 사용했었는데, 인터넷 검색하다가 보니 어느새 펌웨어가 1.09까지 나왔다. 많이 개선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했다.
이전 펌웨어에서 가장 거슬리는 것은 2가지 였다.
노래 시작할 때 그리고 일시정지 재생할 때 나오는 찍찍 거리나 귀에 거슬리는 소음조작중 기계가 멈춰버려 아무 기능도 작동하지 않아 리셋을 눌러야만 하는 프리징 현상이다.
그래서 일단 1.09로 업데이트를 하고 찍찍 거리는 전자소음을 확인해 봤는데 완전 개선 되었다. 그 다음으로 프리징 현상은 오늘이 2일째 인데 아직까지 없다. 프리징이 대부분 조작을 할 때 일어났기 때문에 아직은 더 봐야 하겠지만 느낌상 개선 된것 같다.

그런데.. 다른 문제가 생겼다.
노래 듣는 것이랑 동영상 보는 것이랑은 직접 연관이 없는데 메뉴 이동할 때 "띡띡" 거리는 소음이 새로 생겼다. 음악 메뉴로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동영상 메뉴 들어갈 때와 나올 때, 그리고 동영상 재생 시작시 나온다.

마지막으로 예전부터 쭉 있어온 현상인데, FLAC 포멧의 음악 파일은 SRS WOW HD 음장효과가 안 먹힌다. 잠깐 검색해본 결과 압축으로 손실된 음원을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들리게 도와주는 효과 라고 하니.. CD와 똑같은 무손실 압축은 당연히 적용 안되는 것이 맞는 건가?

궁금하네.. -_-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