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싸이월드 정기점검 시간에도 쓸 수 있는 서비스 그리고 문제점

반응형
지난 정기점검 시간에 안 자고 싸이월드를 뒤적이다(?)가 정기점검 한다고 전체 서비스가 다 막히는게 아니라는 걸 다시 깨달았다. 뭔말인고 하니 정기점검 시간에도 일부 서비스는 불편없이 이용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캡쳐 화면은 정기점검 시간에 뉴스서비스 캡쳐 한 것이다.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나온다. 화면에 일부 표시를 해 두었는데, 빨간색 표시는 정기점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 파란색은 로드되는 동작은 취해지나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서비스, 그리고 아무 표시도 하지 않은 서비스는 정기점검 화면이 나오는 서비스이다.

물론 점검 한다고 해서 모든 서비스를 동시에 점검하는 것을 아닐 것이기에 다른 시간에 확인해 봤다면 결과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위 결과만 놓고 추정한 것은 사용자 업데이트가 많은 점검을 하지만 사용자 업데이트가 거의 없는 서비스는 점검을 할 필요가 적으니 안 한다 일 수도 있다. 가끔 문제가 생기면 하겠지만. 뭐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보면 알 듯 싶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게 있다. 바로 정기점검 시간에 도토리 충전소가 사용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결제 직전까지 확인해 봤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다. 결제한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또 정기점검 시간에 굳이 우회해 들어가서 도토리 충전할 사람도 사실상 없겠지만, 정기점검 시간에 도토리 충전이 된다는 것이 좀 껄적지근 하다. 아무리 독립적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에러 발생하면 어쩌려고?

도토리 충전소는 실제 점검 유무와는 상관없이 전체 점검 시간에는 필히 막아둬야하지않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