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news_comment

네이트도 단문 블로그 "커넥팅" 여는 구나, 근데 이게 필요한가?

반응형
http://news.nate.com/view/20100317n05884
* 아래 이미지들은 모두 위 기사에서 퍼왔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도 단문 블로그(마이크로 블로그? 미니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 같다. 여기서 "같다"고 한 이유는 보도자료에는 17일부터 서비스하는 것 처럼 나와 있는데, 커넥팅 웹사이트는 아직 못 찾아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기사에 첨부되어 있는 커넥팅 캡쳐 이미지에는 위 처럼 네이트커넥트 페이지 가면 할 수 있는 것 같지만 가 봐도 커넥팅 메뉴는 아직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네이트 메인 영역에 노출되지도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온과도 연동되는 것 같다. 하지만 네이트온에서도 특별히 알람이나 설정안내 등은 없었다.

* 이 글 쓰고 거의 동시에 커넥트메인 바뀌었음.. -_- ;
>> http://connect.nate.com/

미국엔 트위터, 네이버는 미투데이, 다음은 요즘... 네이트도 결국은 남들이 하는거 따라 한다. 근데 이거.. 내 생각에는 삽질이다.
SK컴즈(네이트, 싸이월드)는 이미 회원들간에 트위팅 하는 채널이 있다. 1촌평, 대문글, 홈피제목, 네이트온 대화명 그리고 넓게 잡으면 다이어리까지 포함된다. 이건 직원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는 사항이다. 그런데 여기에 별도의 트위팅 채널을 열어 버렸다.
아직 커넥팅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기사상으로 보면 커넥팅은 싸이월드에 대한 이해 없이 위에서부터 만들어진 서비스다. 커넥팅이 기존의 서비스들과 어우러지는 면이 있겠지만, 내부 서비스들이 서로 잡아먹는 현상은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