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SK컴즈 신뢰 떨어뜨리는 직원1 - 네이트온 업데이트

반응형
네이트온은 무료 메신져 프로그램이다. 무료이기 감수하고 써야하는 성가신 기능들이 있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선택할 수 있기에 쓰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온은 거의 매번 기능적인 부족함이 없는데도 업데이트를 한다. 너무 친절 하신 것 같다. 업데이트시 보통은 위 처럼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 되는지 알려주게 된다. 읽어보고 하시 싫으면 안 하면 된다. 물론 나중에 필요한 업데이트를 할때 누적된 업데이트가 모두 적용 되기 때문에 없데이트를 영원이 하지 않을 작정이 아닌 이상 업데이트 유보는 삽질이 된다. 뭐 그렇다.

근데 문제는 얼마 전에 생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데이트 창이 떴는데.... 업데이트 세부정보가 없단다. 업데이트 할 것이 없으면 업데이트를 말아야지 업데이트 창은 왜 띄우고 난리인가? 더 큰 문제는 위 업데이트에서 적용된 기능은 사용자 반발이 엄청 큰 것이었다. 바로 인터넷 창을 강제로 띄우는 기능이 들어간 업데이트 였다. 인터넷 창을 강제로 띄운다? 이건 주로 바이러스 제작자들이 하는 짓이다. 게다가 그 사실도 업데이트 창에서 숨기고 있다. 완전 은폐형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다.

과연 회원들이 이런 회사를 믿을 수 있을까? 사소한거 아니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신뢰는 사소한 것에서 금이가기 시작한다.

SK 회장은 직원들이 이런 식으로 일하고 있는 걸 아는지 모르겠다.

덧말 : 일부러 업데이트라는 말을 사용했다. 네이트온 업데이트는 업그레이드 되는 내용이 없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