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1/04

(14)
네이트 메인의 내홈피 일촌 클럽 바로가기 클릭 버그 네이트는 가끔 정말 황당한 버그로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만든다. 전혀 생각조차 하지 않은 버그사 생기니 말이다. 아.. 생각 못했으니 버그가 생기는게 맞기는 하다. ㅎ 아무튼, 잘 되던 네이트 메인의 바로가기 기능. 최근 들어 언제는 클릭되고 언제는 클릭이 되질 않아 살펴보니 바로가기 메뉴(연두색 영역)에서 내홈피 일촌 클럽 부분(빨간색 영역)을 클릭하면 작동이 되지 않는다. 바로가기 메뉴의 나머지 부분을 클릭해야 작동한다. IE8, 파이어폭스, 크롬 모두 동일하다.
싸이월드 클럽 모바일웹에서 메모장을 못 쓰는 이유 싸이월드 모바일웹을 쓰다가 클럽을 사용해 보면 분명 이런 의문이 들 것이다. "싸이월드 클럽 모바일웹에서는 왜 메모장을 못 쓰지?" 분명히 더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가진 게시판과 사진첩은 되는데, 텍스트만 있는 간단한 메모장은 쓸 수가 없다. 처음엔 이해를 못 했는데, 한참 써 보고 나니 나름대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게 싸이월드 클럽 모바일웹 화면이다. 메모장이 없다. 그냥 멍하니 보자. 난 멍하니 보다가 혹시 그럴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우연히 들었다. 멍하니 봤는데도 별 이유가 생각 안 나면 미니홈피 모바일웹도 한번 보자. 홈, 다이어리, 사진첩, 방명록이 있다. 하지만 게시판은 없다. 그런데 클럽은 게시판은 된다. 클럽 게시판과 미니홈피 게시판은 스크랩으로 상호 호환이 된다. 그러므로 기술적인..
싸이월드의 VIP는 결국 다람쥐 예전부터 싸이월드의 도토리 관련 기사에는 "우리가 다람쥐냐?"는 식의 댓글이 종종 달리곤 했다. 그런데, 싸이월드에서 열심히 싸이월드를 쓰는 사람을 진짜 다람쥐로 만들려는 것 같다. 공지사항 : http://www.cyworld.com/mall/mall5_index.asp?urlstr=/mall/notice/notice_view.asp?number_seq=1190 안내 페이지 : http://www.cyworld.com/mall/mall5_index.asp?urlstr=/mall/grade/guideVip.asp 싸이월드의 VIP 명칭이 다람쥐다. 조건은 역시 도토리 사용량. 30일 동안 3개 이상 아이템 구매 & 50개 이상 도토리 사용. 혜택은 아이템 사용기간 연장. 어디가서 나 싸이월드 다람쥐다! ..
예상된 논란, 탈퇴회원 정보 저장하는 싸이월드? ㅋㅋ 아이폰의 위치정보 저장 이슈가 논란이 되더니 안드로이드폰으로 확산 되었다. 그러더니 오늘 엉뚱하게 싸이월드에 불길이 튀었다. 보니.. SBS 8시 뉴스에도 나왔다. 이렇게 메인 뉴스에 나와 버리면 정말 뭔 꿍꿍이로 뭔가를 일부러 저장하는줄 아는 사람이 생긴다. 실제 싸이월드에 올린 사진과 첨부파일은 올린 이후에 지워도 탈퇴해도 지워지지 않는게 사실이다. 이것에관해서 C로그에 잠깐 언급한 적이 있고, http://c.cyworld.com/16279735/note/36406 이 블로그에서도 몇 번 언급했다. 그런데 중요한건 국내 다른 서비스들도 똑같다는 것이다. 네이버, 다음 그리고 기타 큰 서비스들은 다 그렇다. 특히 이미지의 경우 더 그렇다. 올린 컨텐츠에 대한 스크랩 기능이나 그 비슷한 기능이 있으면 ..
연예인 미니홈피 방문자수 반토막이 서태지의 힘일까? 지난 주 연예인 미니홈피 랭킹([연예인 미니홈피 랭킹] - 서태지의 힘!! 연예인 미니홈피 방문자수 반토막! 연예인 스타 미니홈피 주소&랭킹 - 4/24) 하면서 전체 방문자수를 보고 깜짝 놀랐다. 전체 방문자수가 갑자기 반토막이 났기 때문이다. 지난 주에 있었던 사건 중에 으뜸은 단연 서태지 이지아!! 그래서 일단 그것을 원인으로 꼽았는데, 아직은 더 살펴봐야 할 것 간다. 지난 번 [랭킹스토리] - 연예인 미니홈피 랭킹 전체 방문자수 변화 그래프 에 올렸던 전체 그래프 말고 올해만 추려서 보면, 올해들어 안정적인 방문자수를 보이다가 3월부터 급증 하더니 4월 초에 정점을 찍고 하락하는 모양이 나온다. 날짜를 고려해 보면 다른 원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학교 시험이다. 아직 이것만 가지고 판단하..
서태지의 힘!! 연예인 미니홈피 방문자수 반토막! 연예인 스타 미니홈피 주소&랭킹 - 4/24 이번 주 연예인/스타/유명인 809명의 총 방문자 수는 5122425명 입니다. 서태지의 힘이 대단합니다. 이번 주 연예인 미니홈피 방문자수가 반토막 났습니다. -_-;;;; 서태지 이지아 사건의 주요 인물 중에 미니홈피를 가진 사람이 없네요. 태왕사신기 이지아 아역에 서태지와 CF 찍은 심은경 장도만.. 제가 알기로는 트위터 페이스북도 마찬가지. 아무튼 대단합니다. 연예인 스타 미니홈피 주간 랭킹 TOP100 * 자료수집 : 2011.4.24 * 가인, 조용한 1위 복귀, 조권도 상승. * 눈웃음 이쁜 걸스데이 민아 상승. * 김석류, 임신 소식으로 상승. * 이지아 아역, 서태지와 CF 출연한 심은경 급등. * 진재영 쇼핑몰에 올린 페라리 사진으로 상승. * 미니스커트 시구, 양악수술 이파니 상승. ..
생일날 싸이월드 선물가게에 가면 받을 수 있는 생일 스킨 싸이월드 생일 스킨에 관한 글을 몇 번 쓴 적이 있다. [Cyworld/comment] - 올해도 어김 없이 싸이월드 생일스킨 받기.. [Cyworld/comment] - 싸이월드에서 생일날 챙겨주는 생일스킨 받기 올해도 내용은 비슷하다. 그래도 올려 본다. 일단 예전과 달리 올해는 싸이월드에 들어간다고 팝업창 같은 걸로 알펴주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대신 선물가게에 들어가면 팝업창이 나와서 알려준다. 위 이미지는 캡쳐 뜨려고 다시 팝업창의 띄우고 찍은 것이다. 아무튼 생일 전후 3일 안에 선물 가게에 들어가면 나오고, 안 나오면 생일선물이 도착했어요를 누르면 된다. 고를 수 있는 스킨이 나타나고 하나 선택하면 받을 수 있다. 귀찮게 두번이나 물어본다. ㅎ 예전과 크게달라진 것은 없는 것 같다. 이제 뭔..
대세 아이유 더블스코어 1위 유지. 연예인 스타 미니홈피 주소 & 순위 - 4/17 이번 주 연예인/스타/유명인 808명의 총 방문자 수는 9088771명 입니다. 전체 방문자수는 약 900만명. 대세 아이유가 더블스코어 차이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강민경이 2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소녀시대 태연 구하고 국민영웅된 오정태 추가했습니다. 연예인 스타 미니홈피 주간 랭킹 TOP100 * 자료수집 : 2011.4.17 * 대세 아이유 더블 스코어 차이로 1위 유지 출처 : http://c.cyworld.com/12620682/note/53250 * 강민경, 트위터(http://twitter.com/iamkmk)에 셀카 올리는 것 말고 별거 없어 보이는데 2위로 상승. * 명품 오열 연기 김새론 상승. * 결혼 발언한 한예슬 상승. * 수학풀이? 곽혜수? 관현화 상승 * 아이유 미니홈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