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미니홈피 검색도 네이버에서.. 자존심 구기고 있는 싸이월드

반응형
사람들은 유명인의 미니홈피를 어디서 찾는게 좋다고 생각할까?

지난 번에도 이와 비슷한 글을 쓴 적이 있다.( 사람들이 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 검색을 하지 않는 이유 ) 그 때는 미니홈피가 등록되어 있지 않았던 경우에 대해서 썼다. 네이버에서는 검색 되도 싸이월드에서는 검색이 안 된다는 내용이었다. 어쩌면 당연하다. 양쪽다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지식인을 보유한 네이버가 유리하다. 인터넷 어딘가에 있다고 해도 네이버 쪽이 찾을 가능성이 더 높다. 이 경우는 검색의 영향력이 더 크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아주 유명한 경우는?
이  경우는 싸이월드에서 찾던지 네이버에서 찾던지 단번에 찾을 수 있다. 검색 결과에 바로 나오도록 등록을 해 놨기 때문이다.

하지면 약간 덜 유명한 경우라면? 미니홈피가 등록되어 있을지가 좀 애매하다면 어디서 찾는게 좋을까?
싸이월드 미니홈피니까 싸이월드에서 찾는게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

안타깝게도 아니다. 이 경우도 네이버에서 찾는게 가능성이 더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디렉토리의 미니홈피 부분이다. 전체 4923 개의 미니홈피가 등록되어 있다.
브랜드, 개인, 영화 미니홈피를 빼도 4000 개가 넘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이월드의 스타홈피 부분이다. 16일 새벽 현재 12 * 186 = 2232 명에 한명이 모자란 2231명이 등록되어 있다. 여기에는 기업인과 일반 유명인( 얼짱 등 )이 포함되어 있다.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단순하게 숫자상으로 네이버에서 찾는게 더 가능성이 높다.

물론 네이버에는 없고 싸이월드에만 등록된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지극히 예외적인 경우다.
그리고 사람들도 경험적으로 네이버에서 찾을 때 더 잘 나온다는 것을 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싸이월드는 자존심이 상하지 않는가? 멀쩡히 자기가 가지고 있는 걸 다른 사람이 찾아 주는데 말이다. 네이버에 외주 준 것도 아니고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