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싸이월드 가짜 아이디 만드는 방법을 알아냈는데..

반응형
현재 싸이월드 네이트 회원 시스템상 무한 가입 가능한 방법이 있다.

가짜 신분증이 범죄에 사용 되듯이 가짜 아이디도 사이버 범죄에 사용된다.

도토리 털기(이쁜 여자 사진등으로 여자로 위장해, 남자를 꼬셔서 도토리 선물을 받아냄.),
도토리 세탁(도토리 털기 및 도토리 해킹 등으로 모은 도토리를 선물 기능으로 한두 단계를 거쳐 한 아이디로 모음, 사용한 아이디는 탈퇴 시켜 추적을 어렵게 함.),
성인사이트 홍보(뉴스 댓글, 방명록, 연예인 미니홈피 댓글 등),
베플 조작(30~40 개 정도의 추천은 금방. 주로 3위 베플 정도를 함.) 등.

이 밖에도 수없이 많다.


SK컴즈 에서는 당연히 방법을 알고 있을 것인데, 이상하게도 이 방법을 막지 않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입자수 감소가 두렵기 때문인 것 같다.

싸이월드에는 아직도 Tid 상으로 하루 5000명 이상씩 가입하고 있다. 내가 파악한 바로는 하루 1000개의 Tid 정도는 위의 방법으로 가입한 것을 포함한 부정가입 Tid 즉 가짜 가입자다.

어쩌면 이보다도 더 많은지도 모르겠다. 가입제지를 하지 않는 것을 보면 그런 생각이 든다.



싸이매니아의 한 친구는 이 방법을 진작부터 알고 있었다. 나는 공개하자는 입장이지만 그 친구는 아직 유보적이다. 하지만 불만은 많다.

아마도 의견이 조율 되면 같이 공개하지 않을까 싶다. 정식 루트로 이야기 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으니..


p.s. : 여러 의견을 들어 보니 공개하는 당사자만 피해보는 것 같다. 업자들은 가짜 만들어 장사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