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득템한 아이팟으로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구글을 해보니..

반응형
지난 9월 5일 싸이월드 10주년 행사([Cyworld] - 싸이월드 10주년 기념행사 참석 후기, 뉴스와 다른 후기 링크 포함 by Xarsrima)에 참석 했다가 아이팟터치를 득템했다.
사실 나는 애플쪽 기계는 거의 모르기 때문에 아이팟터치도 그냥 화면 큰 MP3 플레이어라는 정도의 생각밖에 없었다. OX 퀴즈 할 때도 사람들이 왜 그렇게 열광하나 하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기념품 자랑하고 이걸 받을때도 아무 느낌 없었다. MP3 하나 더 생기는 구나... 정도.

근데.. 집에 와서 보니 인터넷이 되더라.. @.@
당장에 여기 저기 돌아다녀 봤다. (싸이를 제일먼저 들어가 봤지만 글에서는 제일 나중에 쓰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네이버. 네이버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페이지로 이동된다. 간단히 쓰기에는 별 무리가 없어 보였다. 카페나 메일, 블로그 등도 모바일페이지로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다음. 다음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접속하면 모바일페이지로 자동전환 된다. 다음은 네이버보다 모바일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더 많았다. 아이팟에 내장되어 있는 구글지도가 최신 정보가 좀 빈약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다음 지도가 있어 보충이 되었다.

구글은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가 모바일을 지원한다. 구글 서비스 중에는 구글리더가 내게 특히 유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싸이월드. 접속하면 웹화면이 그대로 나온다. 전체 페이지를 다 불러와야 하기 때문에 로딩도 드리고 속도도 느리고 가독성도 떨어진다. 간신이 로그인 해서 클럽도 들어가고 미니홈피도 들어가보고 했는데, 역시나 무지 느렸고, 자바스크립트 때문인지(싸이월드는 평범해 보이는 링크도 자바스크립트로 처리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클릭이 안되는 링크도 꽤 많았다. 그리고 몇페이지 이동하다가 보면 브라우져가 다운된다. -_-;;
어찌어찌 알아보니 미니싸이월드(http://mini.cyworld.com/)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접속해 보았는데,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 섹션으로 넘어가 버렸다. 더 알아보니 옴니아 인가 하는 특정 단말기만 지원하는 것이란다. -_-;; 더 알아보니 아이팟터치를 해킹해서 사파리의 유저에이전트를 해당 기기로 바꿔주면 된다는데.. 그렇게까지 하면서 싸이월드를 해야 하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설정만 살짝 풀어주면 아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니 티스토리도, 올블로그도.. 모바일페이지를 지원한다. 그래서 쓴다.
심지어 유명한 연체동물 성인사이트에도 들어가 봤는데, 모바일페이지를 지원하지는 않아도 싸이월드보다는 안정적이었다. 그래서 가끔 쓴다. -_-;;;

결국 싸이월드에서 받은 아이팟터치로는 싸이월드만 하지 않는다.

그리고.. 11월에 싸이월드폰이 나온단다.. 풋..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