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네이트 포토온 베타 그리고 싸이월드 스튜디오

반응형
싸이월드에는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이 원래 있는데, 얼마전 네이트에서 포토온 이라는 프로그램이 또 나왔다. 둘다 PC 사진 관리 편집 할 수 있고, 미니홈피 사진 편집 및 관리 할 수 있고, 업로드 할 수 있고, 출력 및 CD 굽기가 기본 기능이다. 기능상 거의 똑같은데 왜 다른 이름으로 나왔을까.. 라는 것이 사용해보기도 전의 궁금증이었다.

그런데 사용해 보고 나니! 왜 따로 만들었는지 아직 모르겠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이월드 스튜디오의 실행 모습 ( http://www.cyworld.com/main2/studio/studio_main.asp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 포토온의 실행 모습 ( http://photoon.nate.com/ )

일단 같은 점들은
-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 관리
- 사진 업로드(미니홈피, 크럽)
- PC 사진 CD제작
- 인쇄
- 편집기능, 플래쉬, 콜라쥬 (세시한 기능은 조금씩 다름)
이고,

다른 점들은
- 포토온은 알씨(alsee)나 일반 Acdsee에 가까운 이미지 뷰어 쪽이고, 스튜디오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에 가깝니다. 단적인 예로 포토온에서는 PC의 폴더를 열면 썸네일 이미지가 바로 보이기 시작하지만 스튜디오에서는 관리할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폴더 및 하위 폴더를 한꺼번에 불러들이기 때문에 작업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 포토온에는 동영상 기능이 없지만, 스튜디오에는 동영상 기능이 있다.
- 미니홈피 사진첩 보기에서 포토온은 전체보기 기능이 없지만, 스튜디오는 전체보기 기능이 있다.
- 미니홈피 사진첩 보기에서 스튜디오에는 새로고침 버튼이 있고, 포토온에서는 폴더를 다시 클릭하면 새로고침 기능이 된다.
- 사진 업로드시 스튜디오는 50장까지, 포토온은 100장까지 한꺼번에 올릴 수 있다.
- 슬라이드쇼의 경우 포토온은 기본적으로 폴더 전체가 재생되고 시작점은 정할 수 있지만 쇼에 들어가서 시작을 눌러줘야 쇼가 시작된다. 바로 시작하는게 맞는 것 같다.
- 반면에 스튜디오는 기본적으로 선택 이미지를 쇼한다. 이미지 선택을 안 하면 슬라이드쇼 버튼이 활성화가 안 되는데, 드래그로 전체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해줘야 한다. 이미지가 무지 많은 폴더는 전체선택 명령이 없어 난감한데,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하면 슬라이드 명령이 나온다. 아무것도 선택 안하고 우클릭해 나오는 슬라이드 명령을 눌러주면 폴더 슬라이드 쇼가 시작된다. 슬라이드쇼 버튼은 항상 활성화 되어야 하는게 맞는 것 같다.

이다.

장점은 둘다 일반적인 수준 사용자가 무리없이 사용가능하고 다양한 효과도 줄 수 있다는 점과 싸이월드에 업로드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단점은 둘다 다운로드가 안 된다는 것(일부러 안 만든 기능)이다.

다만 포토온의 경우 조금만 살펴보면 파생파일로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