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comment

싸이월드 배경음악은 진짜 롱테일인가? 연예인 471명의 미니홈피 배경음악

반응형
평소 랜덤 홈피를 좀 타본 사람은 알겠지만 한번 배경음악으로 들었던 노래를 다시 듣게 되는 일은 좀처럼 일어나지 않는다. 그리고 대부분의 노래들은 처음 들어 봤거나 생소한 노래들이다.
호기심이 많은(?) 나는 진짜 그런가 확인해 보고 싶었다. 내부 DB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면 아주 간단한 일이지만 외부인인 내가 그럴 수는 없는 일이다. 그래서 막노동을 좀 했다.

대상은 내가 연예인 미니홈피 랭킹에 쓰고 있는 연예인 471명
제목이 없는 경우는 뮤직쉐이크, 노래방 노래 이거나 계약만료 노래이다.

목록이 너무 많은 관계로 접어두기. 내가 보기엔 롱테일이 맞는 것 같은데, 다른 분이 보시기엔 아닐 수도 있으니 한번 보시길.
( 참고 : 곡정보와 미니홈피 링크를 모두 걸어 두었으니 링크 따라 가면 바로 들을 수 있음. 페이지 검색으로 찾아 듣기도 가능할 듯. )

# 주의 : 목록 무지 많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