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world/Book & Cyworld

책과 싸이월드

반응형
작년 연초부터 생각한 일이 하나 있다. 언젠가부터 책을 꾸준히 읽는 편이 되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드는 수많은 생각 중에서 싸이월드와 관련 있는 생각이 꼭 있다. 그래서 어차피 싸이월드 관련 블로깅을 하니깐 이것도 글로 남기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한데 이상하게도 글은 잘 써지지가 않았다. 아이디어는 있는데 글로 남기기는 어려웠다. 글로 남기려면 잘 정리되어야 할 것 같다는 압박감도 좀 있었다.

그래서인지 작년에 책을 일으며 했던 싸이월드에 관한 생각을 쓴 건 딱 1건 이었다.

>> [Cyworld/Book & Cyworld] - [Book&Cyworld] 싸이월드에 사용되는 몇가지 넛지들


올해는 마음을 좀 더 다잡기로 했다. 작년 대충의 독서 목표가 1만 페이지 30권 정도 였는데 의외로 쉽게 달성되었다. 널널하게 읽은 편인데 42권을 읽었고 두꺼운 책이 자꾸 끌려서 페이지 수는 17000 페이지가 넘었다.

>> http://xbooks.tistory.com/58

작년과 비슷한 정도로 읽으면서 싸이월드 관련 글을 쓰는 것도 그리 어려워 보이진 않는다. 그래서 책을 읽고 꼭 쓰는 글 이외에 싸이월드 관련 글도 꼭 쓰는 쪽으로 마음을 정했다.

첫번째 글은 진화심리학 책인 "도덕적 동물"을 읽다가 든 생각을 적을 예정이다.
반응형